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일페]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9 후기

 

https://images.app.goo.gl/81SCvzZiXdFKKsrq9

 

이미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 - 축제&행사 : Visit Seoul - 서울시 ...

Google에서 검색된 korean.visitseoul.net 이미지

www.google.com

 코엑스 3층 D홀에서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019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봉은사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페어장 입구 복도에는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가 육성 프로젝트, 야자타임 등의 부스가 있습니다.

 

 

 

 

 

 

 

 

 

티켓은 온라인구매와 현장 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구매를 하면 위와 같은 띠를 줍니다. 손목에 차면 됩니다. 11시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적을 경우 일일이 손목띠를 확인하지만 사람이 많을 경우 손을 들어 손목의 띠를 확인합니다. 한 번 들어갔다가 손목띠만 보여주면 다시 입장 가능하니 찢어지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부는 각각 작은 부스로 되어 있습니다. 피규어, 캐릭터 스티커, 옷, 에코백, 거울 등등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떤 곳은 본인들이 만든 스티커를 가지고 직접 붙여서 여러 사람이 붙인 스티커가 작품이 되게 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또 작품 전시장 한쪽에는 그 작품이 새겨진 도장으로 직접 종이에 찍어 볼 수 있는 곳을 놔둔 곳도 있었습니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캘리그래피를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부스는 A부터 M까지 있습니다. A~L까지는 개인 부스라면 M은 회사가 자신들의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스케치북, 색연필, 종이, 태블릿 등의 회사가 있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로 연결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는 것보다 좀 더 할인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부스의 양끝쪽 사람들이 지나면서 볼 수 있는 곳에 카톡 형식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 작가분께 허락을 받아야 하고, 퇴장을 한 후에 다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단, 앞에서 말했듯이 손목의 띠를 찢어버린다면 재입장이 불가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2월에 8번째 페어를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미리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8번째 온라인 구매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7번째 온라인 구매의 경우, 몇 달 전에 미리 온라인 구매 시 할인을 해주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입장을 하면 입구에 전시 팸플릿과 비닐봉투를 놓아두었으니 원한다면 가져가시면 됩니다. 팸플릿에는 작가의 부스 위치와 어떤 분야의 작품인지 소개되어 있습니다. 전 작품은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디자인, 그림책, 그래픽 디자인,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캘리그래피, 독립출판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만약 작품이 일러스트레이션이라면 옆에 ` i '라고 써져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명함이고 아래는 스티커입니다. 원하는 사람은 가져갈 수 있게 명함과 스티커에 대표작을 새겨 무료로 제공하고 곳도 있습니다. 명함이나 스티커도 작가님들의 작품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저작권 보호를 위해 겹쳐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에어컨을 틀어도 엄청 덥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최대한 시원하게 입고 갔는데 일찍 들어가서인지 사람들이 많았지만 더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점심을 먹은 뒤 재입장하니 그 사이에 사람들이 더 많아져 더웠습니다. 최대한 시원하게 입고 가시기 바랍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하니 일찍 들어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같습니다. 카드 결제하는 곳도 있지만 주로 현금 거래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필요한 굿즈가 있을지도 모르니 현금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